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실 탈취제 습한 냄새 드디어 전쟁끝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위치도 마음에 들고

전철역과도 엄청 가까워서 선택하게 되었는데

이리로 이사를 오고 나서 가장 불편한 점이

바로 욕실에 환기창이 없다는 점이었어요.

샤워를 하고 나서 습기를 없애거나

변기나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이상한 냄새는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를 해줘야 빠지는데

창문이 없으니 이상한 냄새가 올라왔어요

환풍기를 돌리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유명한

화장실 탈취제를 하나 올리브영에서 사다가

넣어놨는데 하수구 냄새랑 섞여서 오히려

화장실에서 꿉꿉한 악취가 나더라구요?ㅠ

그래서 화장실 탈취제에 대해서 정보를 좀

찾아보니 대부분이 탈취제의 냄새와 하수구의

냄새가 섞여서 오히려 안좋은 냄새가 난다는

후기들이 잔뜩 있더라구요ㅜㅜ

구입전에는 왜 이런정보를 찾아 볼 생각을

안했는지 후회도 되긴 했지만 이미 사용한

화장실 탈취제를 환불받을 수도 없으니 그냥

잘 분리수거해서 갖다 버리고 욕실문을

활짝 열어놓고 환풍기를 돌려서 냄새를 뺐네요

결국 이렇게 진한향이 나는 화장실 탈취제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 검색을 하다가 바로

천연화공석이라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 제품은 자연속에서 채굴 해 낸 국내산

천연광물(1등급)이라고 하는데, 돌 표면에

무수히 많은 기공들이 있는 다공질분자래요.

이 구멍등을 통해서 냄새와 유해물질들을 쭉쭉

빨아들이고, 습기또한 흡수해주기 때문에

냄새제거, 습기관리, 공기정화까지 모두 가능한

멀티기능을 갖춘 광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사람이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제품이 아니라

자연에서 추출 한 그대로의 돌이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고, 반영구적인 사용 후

몇년 뒤에 폐기할 때도 자연에도 해롭지 않대요!

습기를 빨아들이거나 냄새를 제거하는 능력이

왠지 덜하다고 느껴질 때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빨래를 말릴 때 처럼 널어놓는다거나 혹은

전자레인지 전용용기에 담아 6분에서 8분정도

돌려주기만 하면 처음 그대로의 컨디션으로

다시 돌아와서 재사용이 가능하대요.

 
 

이렇게 주기적으로 관리만 제대로 해준다면

4년까지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일반적인 탈취제나 방향제와는 다르게 매번

분리수거해야하는 쓰레기도 나오지 않으니

요즘처럼 쓰레기를 줄여야 하는 시기에 딱

적합한 제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저처럼 제습&탈취용으로 제품을 사용할 땐

화공석을 개봉해서 마른 상태 그대로로

접시에 깔아둔다거나 바람이 잘 통하는

면주머니에 담아서 걸어두면 설치가 끝나는

간편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만약 냄새가 너무 심해서 화장실 탈취제로서의

기능을 더 끌어올리고 싶다면, 편백오일을

같이 사용해주면 더 효과가 좋아진다고 했어요.

​​

 
 

만약 집안이 건조해져서 가습용으로 사용하길

원할 때는, 넓고 평평한 접시에 깔아서

물을 화공석의 절반정도 차오르게 부어주고

원하는 곳에 배치를 해주면 습도가 올라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또 앞서 말씀드린 건조는 가습용으로 사용할 땐

주 1회정도 꼬박꼬박 해주시는게 좋은데

제습이나 탈취용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이 텀이

조금 더 길더라도 물이차오르는 것이 아니기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에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하이드

탈취율이 약 97%정도나 된다고 하니 새집에

들어가서 탈취와 환기가 필요할 때도 이용하면

딱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국내에서 안전성 시험을 완료한데다가

화학물질 불검출 검사까지 완료해두었기에

혹시나 하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제가 고민하고 있었던 화장실 암모니아 탈취율

또한 99.5%라는 100프로에 가까운

수치를 보여서 사용 전 기대가 되었는데요.

저는 우선 화장실 변기 뒷쪽, 수건장, 문고리 등

곳곳에 배치를 하고 사용을 해보았어요.

냄새를 다른 향으로 인공적으로 숨겨버리는게

아니라 시간은 걸리지만 서서히 분해해주기에

확실히 나쁜 냄새들이 서서히 줄어드는게

느껴져서 신기하더라구요~ㅎㅎ

 

꿉꿉했던 서랍장이랑 씽크대 하부장에도 넣으니

하수구냄새나 습한 냄새들이 사라져서

화장실은 물론 집안 전체가 뽀송하고 깨끗한

느낌을 받아서 마음에 들어요ㅎㅎ

 

 

 

천연 화공석 반영구 탈취제 새집증후군제거방법 베이크아웃 탄 곰팡이 새가구 가죽 페인트 냄새

[방방곳곳 라이프케어] 당신 곁, 모든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